살사 콩그레스와 동영상
본문
이번엔 짧은 글입니다.
오살사 동영상의 장점은 현장의 감동을 거의 시차없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점입니다만, 혹여 이것이 콩그레스에 참여하는 수요를 다소라도 줄일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장에 가지 않아도 현장에 있는 것 같을테니까요.
가능하다면 콩그레스 동영상의 경우는 한 두 달 정도 시차를 두고 오픈시키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합니다.
물론 편집해서 일부를 보여줌으로인해 그 다음날의 수요를 증가시키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Viva Salsa
아래는 KSC 공식발표 내용입니다.
" 공연관람편의 및 대회 영상물 편집 프로젝트로 인해 주최측 Actor's 스튜디오 프로덕션 촬영외에는 모든 대회 경기 및 축하공연 동영상 촬영이 금지됩니다. (법적 권한이 되어 있기에 이점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이젠 여유롭게 관람하시면서 생생한 현장감을 맘껏 즐겨보세요~~~!! 대회 이후 모든 출전선수와 축하공연자들에겐 주최측에서 퀄리티 높게 촬영한 자신의 대회, 공연 동영상을 선물로 드립니다. (개인 소장용) "
===> 다만 현실적으로 현장에서 같은 동호회 팀 공연 동영상 촬영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인지?
다시말해 디카를 압수할 것인지????
둘째, 무단 촬영된 동영상이 동호회 게시판에 공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인지?????
다시말해 법적 소송도 불사할 것인지???
==> 제 생각엔 살세로스 구성된 조직위는 절대 못 할 거라고 봅니다. 결국 "법적 권한이 되어 있기에 이점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란 부분은 아무 의미없는, 동영상을 촬영하는 사람도 불편하고, 그걸 막지 못하는 조직위도 어정쩡한 그다지 바람직하지 못한 "부탁성 권고"입니다. 이것을 확실하게 하려면 공연물에 관한 저작권과 단속권을 비살세로스에게 넘겨, 그들로 하여금 단속하고 소송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살세로스들에게 부탁이 아닌 경고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그래야만 조직위의 이러한 부탁성 권고가 실질적인 것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독하게 할 자신이 없으면 화끈하게 풀어 주는 게 낳을 것 같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모든 파티는 반드시 대박이 나야 합니다. 쭈..욱...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