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27살의 살사를 배운지 2년이 된 살세라 및 바차테로입니다. 우선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이 저의 개인적인 경험이니 참고만 하시고 정말로 저랑 잘 맞지 않는 조언이라고 생각하시면 무시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사람이 충분히 있을 만하고 오랫동안 춤을 췄음에도 이어지지 못하시는 인연들이 많아 짧게마나 도움이 될까봐 남깁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지인의 소개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마다 살사바를 다니고 시간이 나게 되면 바에서 즐겁게 춤을 췄습니다. 살사바를 많이 간 덕분에 많은 파트너분들도 알게 되…
-
음 저는 시니토님의 춤에대해서는 잘모르겠지만, 글 자체는 나름대로 공부도 많이 하신것 같아서 잘 보고있습니다.~물론 틀린부분도 있을수 있겠지만, 어짜피 글로는 춤을 못배우니, 한번쯤 좋은의견으로 읽을수있는것도 좋은 것같네요~~댄서님 글도 잘보고있습니다.~저도 바에서 때로는 초급들대리고 약간 과도한 스킨쉽 패턴을 하시는 분들 보면 눈살이 찌푸려질때도 있지만, 당사자가 아닌다음에는 뭐라하기가 어렵지않은가 싶네요~~;;;제 기준에 그사람 춤을 맞출수는 없으니까요...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는 초급들은 좀더 스킨쉽을 조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
-
지구 저편에 "꼭승부국"이라는 나라가 있었습니다.
이 나라사람들은 매우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단지, 약간의 흠이라면 모든 것을 너무 열심히 하는 버릇이 있다 보니, 매사를 꼭 확실하게 승부내려는 경향이 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안타깝게도 이나라에는 "물놀이"라는 개념이 없었습니다.
국경선이 모두 다른나라와 접해있는 바다없는 내륙국가였으며,
국토의 대부분이 사막이다보니, 이 나라에는 그 흔한 개울도, 강도, 호수도 없었습니다.
당연히 이 나라 사람들은 물에서 발담그고, 물장…
-
저는 그냥 평범한 춤을 좋아하는 한 대학생 이구요...
현재는 멕시코 남부지방 chipas 주의 san cristobal de las casas 라는 도시에 있습니다...
사실 그간 글을 남겨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제가 이런 게시판에 춤에 관한 이야기를 남길 자격이 있나 싶어..
머뭇머뭇 거리다... 이런저런 아메리카 대륙의 여러 곳을 다녀보며 생각해본 한국의 살사에 관한 이야기를 써보고 싶어...
글을 하나 남겨봅니다.
일단 저는 2006년 7월에 on1으로 춤을 시작했구요. 07년 2월에 on2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
-
내가하는 살세라들은 특정 살세로 몇몇에 대해 얘기한다.. "저bird끼랑 춤추고나면 기분이 더럽다.." "눈인사만 하면되지 왜 볼은 쓰다듬고 지x 이야 개bird끼!" "미친bird끼 춤만출것이지 쓰다듬고 G랄 이야?!" ........ 라고 말이다. 담번에 빠에서 보면 이얘기를 했던 살세라들이 또 '저bird끼' '개bird끼' '미친bird끼' 랑 춤을 추고 있다. 그래서 난 '부담스런(?)스킨십이 없어졌나..??' 하는생각에 춤추는걸보니 살세라가 얘기했던 그대로다. …
-
"어차피 이성간의 춤이다보니 어느정도의 스킨십은 불가피할 수 밖에 없으니 기본적으로 앞으로 춤을 추는 동안 이점에 항상 유연해야 하며 그러나 프리댄스에서든 뒷풀이에서든 본인이 원치않는 스킨십이나 행동을 당했을 때는 분위기 가라앉는다고 참고 버티지말고 그자리에서 당사자에게 확실한 의견을 표시하거나 그래도 듣지않으면 주위사람에게 도움을 청해 그자리에서 해결하라!" ======> 매우 옳쏘~~~ !!
-
spin님의 "술과 살사"를 읽고 떠오른 세가지 에피소드
하나-여동생이 본인과 나이차이가 꽤납니다. 여동생이 태어났을 때 제가 초등학교6학년이었죠. 전업주부가 아니었던 어머니를 대신해 기저기 갈아채우고 유모차 끌고다니며 어린나이에 부모의 역할을 대리경험하게 해준 소중한 녀석이죠. 어느덧 내겐 항상 어린아이인 그녀가 대학생이던 시절 이야기입니다. 하루는 집에 있는데 핸드폰이 울려 받아보니 여동생이었습니다. 흥분한 소리로 지하철서부터 계속 따라오는 남자가 있는데 집근처까지 오는데도 계속 따라오니 마중을 나와달라는 얘…
-
안녕하세요! 코리아 살사바차타 콩그레스 오거나이저 손나리입니다^^외국에서 많은 친구들 & 댄서들이 서울을 방문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매년 한국 살사인들과 외국에서 오는 친구들이 만나는 콩그레스가 기다려지신다면,이번에는 개인후원으로 함께 하시는 건 어떨까요?직접 행사 홈피에 본인의 사진을 올리고, 행사의 후원자로서 행사를 직접 만들고 한국 살사발전에한몫하고 싶으신 분들은이번을 시작으로 콩그레스의 후원자로 모십니다.후원을 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콩그레스 풀패스, 원하는 댄서와의 개인레슨을 커플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주어집니…
-
< 유니크팀 멤버 소개 >다예, 도유, 여리 ,브레드, 나비야, 헤라라나, 바다좋아, 옥향, 자작나무, 슬람이, 양귀비, 벤쿠버, 하나미, 마리오, 그린비, 퍼스트, 눈오네, 하랑,혀니 안녕하세요 GSY아카데미 시샵 브레드 입니다 ^^ 4월 셋째주 소셜파티가 다시 다가왔습니다 ! 지난주 소셜파티 다음날 공연이 있어서 뒷풀이도 없고 했는데 바에서 어찌나어찌나 즐겁게들 노시는지 저는 담날을 위해 도망갔.. ( 새벽기차염.. ) 흠.. 분위기 놀았는데 이번에도 즐겁게 놀면좋겠다 라는 말이지요.금주에도 역시 ! 데킬라가 준비…
-
2015년 4월 3일 첫째주 금요일 - 아톰&엄지공주의 더 유니크팀과 함께하는 소셜파티[부산GSY라틴패밀리살사] in 로스트bar.< 유니크팀 멤버 소개 >다예, 도유, 여리 ,브레드, 나비야, 헤라라나, 바다좋아, 옥향, 자작나무, 슬람이, 양귀비, 벤쿠버, 하나미, 마리오, 그린비, 퍼스트, 눈오네, 하랑,혀니안녕하세요 ~ GSY 아카데미 시샵 브레드 입니다.4월 첫째주 정모에 드디어 아톰샘과 함께하는 정모가되었습니다.! 수업도 시작 하시고 정모에도 인호샘과 아톰샘이 함께하여 더욱 즐거운 소셜 분위기가 조성되지…